Quantum Entropy

회사 소개

 
 

이와이엘은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는 ‘딥테크’ 스타트업으로 현행 난수생성기의 취약성을 해결하고자 2015년 설립되었습니다.

 

반도체, Supply chain management, 보안통신, 경영컨설팅 및 재무전략 등 각 분야 전문가가 함께 모여 수학적 알고리즘,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생성되는 의사난수생성기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빛, 동위원소 등의 물질을 이용하여 예측이 불가능한 양자난수를 생성하는 기술에 도전하여 기술확보에 성공하였고 융합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자난수를 이용한 암호화 모듈이 FIPS 140-2 인증 획득 등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와 캐나다 사이버보안센터(CCCS)가 제시하는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여 보안품질 측면에서도 우수성이 입증되었습니다. 

현재는 관련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서 하드웨어(HW) 암호화 엔진과 부채널 공격 방지 기술을 결합해 양자난수생성기술이 적용된 암호화 칩을 개발하였고 IoT와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 암호화폐 거래소, 이동통신사 등에서 이와이엘 솔루션의 적용가능성이 검증되었고 사업화되고 있습니다.

 
 

 

 2015년 1월 설립한 이와이엘은 초기에 개발한 양자난수생성기 및 이를 활용한 융합보안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스타트업 올림픽이라 불리는 미국의 MassChallenge에 참여한 전세계 5,500개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하여 최종 우승 하였고 회사가 보유한 혁신적 양자융합보안 기술에 대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많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은 이와이엘의 설립부터 걸어온 주요한 발자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