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Local News
-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3'에 참가할 8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딥브레인AI, 젠젠AI, 옵트AI, 시즐, 코그콤, 이와이엘, 스페이스앤빈, 모라이 등 인공지능(AI)과 양자 기술, 자율주행 기술 등으로 사업을 펼치는 기업들이다.
이들은 30대 1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고 벤츠코리아는 설명했다. [상세보기]
-
EYL CryptoLib v1.0, 100% 자사 기술 활용해 고품질 난수 생성 최초의 검증필 암호모듈
양자 잡음원 이용, 필요한 난수 직접 생성해 높은 보안성 제공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양자보안 원천기술을 갖춘 기업 이와이엘(대표 정부석)이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Korea Cryptographic Module Validation Program, KCMVP)을 획득, ‘Quantum Shieldz’ 브랜드로 론칭했다고 밝혔다. KCMVP는 국가 공공기관에서 암호모듈의 안정성과 구현 적합성을 평가하는 제도다.[상세보기]
-
-
이와이엘(대표 정부석)은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KCMVP)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암호모듈 검증은 국가 공공기관에서 암호모듈의 안정성과 구현 적합성을 평가하는 제도다.
이와이엘은 2015년 설립한 양자보안 스타트업이다. 초소형 칩 형태의 양자난수 생성기술로 2016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스타트업 올림픽 '매스챌린지'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와이엘의 잡음원 발생기는 자연붕괴하는 방사성 동위원소의 반감기 동안 무작위로 방출되는 입자를 감지하는 방식으로 잡음원을 생성한다.[상세보기]
-
KT와 안랩은 양자암호 VPN의 상용화를 위해 2020년부터 협업해왔고, 정부의 양자암호통신 디지털 뉴딜 사업 참여를 시작으로 이와이엘(EYL)의 양자난수생성기(QRNG)를 활용한 암호 모듈을 개발했습니다. [상세보기]
-
양자보안 기업 이와이엘이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KCMVP)을 획득했다.
암호모듈 검증은 국가 공공기관에서 암호모듈의 안정성과 구현 적합성을 평가하는 제도다.이와이엘은 암호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전략적인 지원을 통해 개발과 검증을 거쳐 독자적 검증필 암호모듈을 보유했다. 기존의 대부분 검증필 암호모듈은 외산 순수난수생성기(TRNG)를 사용하거나 운영체제에서 잡음원을 수집해 난수를 생성하는 반면, 이와이엘은 100% 자사 기술을 활용해 고품질의 난수를 생성한다.[상세보기]
-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 기업 13곳이 세계 최대 사이버보안 전시회 ‘RSA 콘퍼런스 2023(이하 RSAC2023)’을 찾았다. 이중 다소 이색적인 기술을 선보이는 기업이 눈에 띈다. 양자암호 기술을 적용해 도청이 불가능한 ‘보안폰’을 선보인 EYL이다.
EYL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진행되는 RSAC2023 한국 공동관(남-634)에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통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출 등 위협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양자암호기술을 적용한 보안폰을 전시했다.
핵심은 양자난수를 생성하는 양자난수생성기(QRNG)다. 난수란 불규칙한 임의의 숫자를 뜻한다. 암호 및 통신 기술 전반에 사용되는데, 소프트웨어(SW) 알고리즘을 통해 구현하는 의사난수의 경우 패턴 분석에 따라 향후 어떤 난수가 생성될지 파악될 수도 있다. 이에 예측 불가능한 난수를 생성하기 위한 양자난수가 대두되는 중이다.
-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와 KOTRA(사장 유정열)는 6일부터 나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RSA Conference 2022'에서 한국관을 운영했다.
한국관에는 △넷앤드 △모니터랩 △스텔스솔루션 △스파이스웨어 △시큐레터 △에스투더블유 △에이아이스페라 △에프원시큐리티 △이와이엘 △쿼드마이너 등 국내 정보보호 10개기업이 우수 기술을 선보였다. [상세보기]
-
| 인증 솔루션 '그리핀 타워'에 이와이엘 기술 접목.."패턴 분석 해킹 차단"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한국정보인증이 한국남부발전의 양자 일회용패스워드(OTP) 도입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정보인증은 양자난수 생성 원천 기술을 보유한 국내 보안 스타트업 이와이엘과 협력해 자사 스마트 통합 인증 솔루션 ‘그리핀타워’에 양자난수를 이용한 OTP 생성 기술을 개발했다.
양자난수는 양자 현상에서 발생하는 불규칙성을 이용해 무작위적이고 예측 불가능한 고품질 난수를 생성하는 기술로 주로 양자암호통신 분야에 적용돼 왔다.…[상세보기]
-
-
-
-
-
-
-